2017/03 7

리눅스에서 HDD 추가하기

리눅스 사용시 HDD 추가 방법 1. 전원 차단 후 HDD를 추가 2. 부팅 후 root로 접속, #>fdisk -l명령어로 /dev/sdb1 등으로 하드가 추가된 것을 확인한다. 3. 마운트 할 디렉토리를 생성한다.기존의 디렉토리로 마운트를 하면, 새 디렉토리를 생성하지 않아도 되지만 디렉토리에 있던 내용들이 사라진다고 함. 언마운트를 하면 내용이 다시 보임(직접 해보지는 않음)#>mkdir /aaa/bbb 등등 4. HDD 마운트#> mount -t ext4 /dev/sdb1 /aaa/bbb (ext4로 포맷된 sdb1 볼륨을 /aaa/bbb에 마운트 5. df -h 로 마운트가 잘 되었는지 확인 6. 부팅 시 자동으로 마운트를 하기 위해 설정vi /etc/fstab 에 아래 내용 추가 /dev/sd..

Linux 2017.03.30

win7, win10 계정 변경 방법

windows10 계정 변경 방법. 우선 제어판->사용자 에서 계정을 변경하면, 보여지는 이름은 바뀌지만 실제 데이터들은 바뀌지 않는다. 원격 데스크탑 등으로 접속할 때 변경한 계정으로 접속이 안된다는 얘기다. 사용자에서 변경후, 한군데에서 수정을 더 해줘야 한다.제어판->시스템및보안->관리도구->컴퓨터관리->로컬사용자및그룹->사용자 에서 이름을 변경해줘야 계정변경이 됨(원격데스크톱시 로그인ID로 가능) windows7 일 경우윈도우키 + R 누른 후control userpasswords2엔터 치면 계정 창이 나오는데 거기서 변경하고 싶은 이름으로 변경해야 함(원격 데스크톱 시 사용할 ID)

PC관리 2017.03.24

SSD 사용시 하드 용량 줄이기 팁

SSD 사용자라면 용량에 대해 고민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SSD 사용 시 어느정도 용량을 확보할 수 있는 두 가지 팁을 알아보자. hiberfil.sys 와 pagefile.sys 를 삭제하는 것이다. 폴더에 숨긴파일 표시와 시스템 파일 표시를 해두면 위처럼 두가지 파일을 확인할 수 있다. hiberfil.sys : 최대절전모드를 사용하기 위한 파일 (최대절전모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삭제해도 된다) pagefile.sys : RAM디스크로 사용하는 영역 (SSD의 속도는 이미 충분히 빠르므로 램디스크는 필요 없다) hiberfil.sys 를 삭제해보자. cmd를 관리자모드로 실행 후 -> powercfg -h off 이렇게 명령어를 실행하면 C드라이브에 hiberfil.sys 파일이 지워져 있을것이다..

PC관리 2017.03.16

공유기 여러대 놓고 무선기능 사용하기

사무실 또는 가정에서 공유기 한대로 와이파이를 사용하다 보면, 위치에 따라 잘 안터질 때가 있다. 특히 사무실 환경이라면 여러대의 공유기로 해법을 찾기도 한다. iptime 유무선 공유기를 이용하여, 한 네트워크 망에서 여러대의 공유기를 설치해서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192.168.10.1 이라는 게이트웨이가 기본 네트워크 환경이라고 할때, iptime 무선공유기는 기본설정이 192.168.0.1 이고, DHCP 자동할당이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랜선을 무선공유기 WAN 포트에 꼽고, 다른 랜선으로 무선공유기의 LAN포트와 PC의 LAN 포트에 연결한다.위처럼 한 후 192.168.0.1 로 공유기에 접속 한다. 고급 설정 > 네트워크 관리 > 내부 네트워크 설정 에서DHCP 서버 상태/..

기타 2017.03.13
반응형